저렴한 도메인 사이트 추천하기 전에 먼저 도메인을 구매하는 이유를 알고가자.
도메인이란?
- 자세히 설명하면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어려움이 따르므로 간단하게만 설명하겠다.
- 도메인은 인터넷의 고유한 이름이다.
- 예) naver.com, tistory.com, google.com
- 전 세계에 딱 1개만 존재한다.
- 그리고 그 도메인은 아무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, 내가 신청해서 임대 할 수 있다.
도메인은 내가 임대하는 집과 같다.
- 그래도 어려운가? 일상에서 비유를 조금 들어보자면
- 서울 시그니엘 50층 1호를 내가 임대했다.
- 한 사람만 계약이 가능한게 기본 룰이다. 도메인도 마찬가지다.
- 그래서 계약기간이 끝나기 전에 연장 신청을 하고 비용을 지불해야만 내가 다시 임대가 가능하다.
- 부동산의 전세는 보통 2년 계약이다.
- 도메인의 전세는 보통 1년 계약이다. 물론 초반에 길게 해서 할인 받을 수도 있다.
주의 사항
- 도메인 만료 후에 재 구매하려고 할 때 구매를 못할 수도 있다.
- 집도 내가 만료 되었고, 만료 기간 이후에 다른 사람과 이미 계약을 했다면, 나는 짐을 빼야만 한다. 그 집이 비어있기 전까지는 다신 못들어간다는 말이다.
- 보통 도메인을 판매하는 곳은 서비스 차원으로 도메인 만료 전에 메일로 안내를 해준다.
- 만료 2주 전입니다. 만료 5일 전입니다. 하고 말이다.
- 그러니 도메인 만료 기간은 필수로 잘 체크해두자.
도메인 구매 사이트 정하기 전에 알아야할 것
- 어떤 사이트에서 구매하든 그 사이트는 중개업체다. 대신 돈을 받고 구매해주고 내 소유로 등록해주는 거다. 즉, 부동산에 앉아계신 중개업자와 동일한거다.
- 그래서 중개업자가 얼마나 수수료를 떼어가는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다.
- 수수료를 떼어가는 경우는 딱 2번이다.
- 처음 구매 시 엄청 싸길래 덜컥 구매한 사람들이 많다. 특히 최근에 500원에 판매도 한다. 문구를 꼭 잘보아야 한다. 초반 1년만 500원이다. 그 이후에는 어떠한 도메인보다 비쌀 것이다.
개인적으로 이용하는 도메인 중개 사이트 (저렴한 도메인 사이트 추천)
- 내가 거의 10년전부터 이용했던 도메인 사이트가 있다.
- 오래된 사이트니 사라질 염려는 안하고 있는데, 중개사이트가 사라지게 되면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는 하다.
- 아무리 오래 이용했던 곳이라도 가끔씩 다른 사이트와 가격비교를 해보는데, 그래도 난 여기가 제일 저렴했다.
- 이 도메인은 참고만 하라. 검색 상위에 노출되지 않아 많이들 모르더라.
- [메일플러그]